전체 글 8684

[20240328]안양 꼬막비빔밥 맛집 창박골 큰마당식당

2024.03.27./ #안양맛집 #창박골 #안양9동 #꼬막비빔밥 #큰마당식당/ 안양9동에 자리한 벌교꼬막 창박골 큰마당식당은 안양에서 꽤 오래된 맛집이다. 기록상으로 개업일이 2019년 06월 27일이니 25년이나 변함없이 음식을 내고 있다. 이집의 주메뉴는 꼬막비빔밥이다. 콩나물을 같이 넣고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고 비벼먹으면 더 아삭하니 맛있다. 꼬막비빔밥과 함께 막걸리 한잔 하기 위해 꼬막전도 많이 주문한다. 꼬막이 듬뿍 들어간 꼬막전은 꼬막의 쫄깃하면서도 살아있는 식감과 부침가루가 바삭하게 구어진 전의 조화로운 조합으로 맛있다. 근래 들어 체인점 형태의 꼬막비빔밥집 많이 생겼지만 개인적으로 안양에서는 1순위로 손꼽는 꼬막비빔밥 맛집이다. 상호: 벌교꼬막 큰마당식당 전화: 031-445-6528 주..

[20240328]안양시-전남 고흥군, 우호도시 협약 체결

경기 안양시와 전남 고흥군이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안양시와 고흥군은 지난 27일 전남 고흥군청 1층 우주홀에서 최대호 안양시장과 공영민 고흥군수가 양 지자체간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는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협약에 따라 양 지자체는 행정・경제・문화・관광・체육 등 전반에서 교류 및 협력하고, 지자체 간의 협력 뿐 아니라 민관교류도 활발히 추진하기로 했다. 교류 및 협력 추진 사항은 ▲축제 및 행사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관광지 입장료 감면 등 할인 ▲양 도시 체육회 결연 및 전지훈련팀 유치 ▲문화탐방, 홈스테이 등 청소년 교류 방문 ▲우수시책 및 상호정보 교환 ▲재난발생 시 수해복구 지원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양시 및 고흥군 공무원, 신경호 FC안양 단장, 박귀종 안양..

[20240327]친절한 보영운수 15번 임정석 기사를 칭찬합니다

2024.03.26/ #사람 #버스 #운전기사 #친절 #보영운수 #15번/ 지난 26일 오후 4시경 공유냉장고 1호점 운영회의 참석을 위해 만안구청에서 보영운수 15번 시내버스를 타고 안양3동사무소까지 가던길 아주 친절한 버스기사를 만났다. 항상 대증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로서 그동안 이용했던 버스중에서 가장 친절한 운전기사가 아닐까 싶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임정석 기사는 승객이 승차시엔 깍듯이 인사를 건네며 맞이하고, 승객이 자리에 앉을때까지 기다려준후 출발한다. 승객이 내릴때는 "정류장에 천전히 내려드릴테니 먼저 일어나지 마시고 앉아계세요, 손잡이 잘 잡아주세요"등의 안내 말씀도 해주시고 내릴때는 "좋은하루 되세요"라는 멘트로 승객을 기분좋게 해준다. 특히 한 어르신이 삼덕공원 버스정류장에 정차하기 전..

[20240327]안양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살아가는 안양을 구현하기 위한 안양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3월 26일 출범했다. 이날 오후 3시 안양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안양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촉식에서는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안양시 실·국·소·원장 등 당연직 위원 11명, 안양시의원과 민간위원을 포함한 위촉직 위원 15명이 위촉됐다. 26명의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들은 시의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한 심의·자문을 수행한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이날 위촉식을 겸한 첫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심의, 부위원장(정종호 안양지속협 생태전환분과 위원장) 선출 등 2가지 안건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살아가는 지속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