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1130]군포G시네마 ‘세계 영화감독 열전’

안양똑딱이 2016. 11. 30. 14:22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5일부터 2월말까지 군포G시네마를 통해 알프레드 히치콕, 스티븐스필버그 등 해외 거장 영화감독의 작품 12편을 무료 상영하는 윈터무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윈터무비에서는 알프레드 히치콕의 <현기증>, 스티븐 스필버그의 <미지와의 조우>,  왕가위의 <아비정전> 등 미국과 홍콩영화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1월에는 방학특집으로 프랑스 애니메이션의 거장 르네 날루의 <판타스틱 플래닛>, 실뱅 쇼매의 <벨빌의 세 쌍둥이> 등 애니메이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윈터무비는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군포시평생학습원 상상극장에서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의 입장료는 무료다.

이번 윈터무비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영화저작권이용 협상 기간(12월~2월) 동안 G시네마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시민들이 휴관기에도 다양한 영화를 접할 수 있도록 군포문화재단이 자체편성해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군포G시네마에서는 도내 15개 공공상영관 중 유일하게 연간 상영을 유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G시네마는 지난해 3월 개관한 이래 경기도가 엄선한 다양성 영화를 주1회 상영하는 공공상영관으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