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722]군포소방서, 화재예방활동 '소방안전지킴이' 모집

안양똑딱이 2017. 7. 22. 15:01

 

군포소방서(서장 서석권)는 7월 31일까지 '소방안전지킴이'의 자격기준에 적합한 10명(남녀 각 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소방안전지킴이는 안전하고 따뜻한 굿모닝 경기도 실현을 위해 도민의견을 수렴하고, 화재예방 활동을 지도하고자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군포시민으로서, 소방기술사·소방시설관리사·소방설비기사·위험물기능장 등 자격보유자와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을 취득한 자, 소방안전관리학과 졸업자, 의용소방대원으로 2년 이상 근무경력자, 군부대·의무소방대 소방대원으로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등이다.
신청 방법은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서류 등을 다운로드 및 작성하여 전자우편(sajasori@gg.go.kr) 및 군포소방서 예방교육훈련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군포소방서 재난예방과(☎031-479-832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소방안전지킴이로 선정된 자는 8월~11월까지 소방안전 관련 도민 의견수렴·소방시설 사용법 안내 등 소방안전교육, 소방안전관련 생활불편·제도개선 도민의견 파악, 소방안전에 관한 홍보·캠페인 및 제도안내,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옥내소화전 등 소방시설 사용법 지도, 소방안전관련 위법사항 제보를 통해 소규모 대상 등에 대한 소방안전관리 강화와 소방관련 생활불편·제도개선 등 안전문화 정착위해 활동하게 된다.

소방안전지킴이 담당자 박수진 소방위는 "소방안전지킴이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 활동에 적극 힘을 실어 안전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거라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