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6 2

[20220406]수암천 상류에 있는 도룡농알 살려주세요 SOS

2022.04.05/ #수리산 #수암천 #담배촌 #도룡농알 #SOS/ 수리산 담배촌에 사시는 음악인 노영문 선배님으로 부터 긴급 SOS 요청 전화가 왔다. 집옆 계곡에 있는 도롱뇽 알들이 다 죽게 생겼다고. 부리나케 올라가 봤더니 계곡 도처에 도룡농알들이 지천이다. 안양시가 수암천 상류의 건천화에 대비해 하천수를 펌핑해 올렸는데 고장이 물이 나오질 않아 조만간 계곡에 물이 마르게 되면 알들이 모두 죽는다는 것이다. 작년에도 양동이로 다섯개 정도는 건져올려 구해냈는데 올해도 걱정이란다. 안양시에도 얘기를 했는데 뾰족한 수가 없다는대답이란다.. 계곡을 살펴보니 그래도 상류에서 내려와 흐르는 수량이 제법되고 고인물도 곳곳에 있어 당장 걱정할 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물가 돌과 낙엽을 들쳐보니 말라 죽어가는 도륭..

[20220406]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양시화(꽃) 개나리 식재 나섰다.

여러분! 안양시의 꽃이 봄꽃 ‘개나리’인걸 알고계시나요? 해마다 첫봄을 알리는 개나리는 번식과 성장이 빠르고 아름다워 사랑과 의욕이 충만한 시민 정신을 잘 나타내며 어느 곳에서나 잘 자라는 생태는 안양시민의 저력을 과시한다고 합니다. 전 지구적인 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실천하는 민관협력기구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방극안, 공동회장 김은희, 최병일)에서는 안양시화인 개나리 심기에 나섰다. 도시분과위원회(위원장 장경숙)에서는 지난 6일 안양천 충훈부 벚꽃길 둔치에서 안양시화인 개나리 모종 700여본 식재하는 작업을 전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속협 위원과, 석수3동 주민자치위원, 시 공무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민과 관이 상호 협력하며 안양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