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80908]2018 안양시민축제 14일부터 3일간 '즐겁게,새롭게,다함께'

안양똑딱이 2018. 9. 7. 21:05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2018 안양시민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평촌중앙공원, 병목안시민공원, 범계로데오거리에서 열린다.
‘즐겁게, 새롭게, 다함께’의 주제와 "I LOVE 안양"을 주제로 진행되는 안양시민축제는 더 많은 시민이 소통할 수 있도록 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시켜 3일 동안 총 3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공연마당을 포함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전 등이 마련돼 축제를 찾는 많은 시민에게 즐거운 기억과 추억을 남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첫날인 14일 평촌 중앙공원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공연에서는 팝핀현준 , 윤도현밴드, 오마이걸, 홍진영 등 초청가수의 공연을 통해 3일간의 축제가 시작됨을 알린다 . 축제 둘째날인 15일에는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 가요제, 세째날인 16일에는 폐막 공연과 불꽃놀이가 평촌벌을 수놓는다. 

병목안 시민공원에서는 15과 시민축제 축하콘서트 '피어라 청춘'에 레이지본밴드, 래퍼 우원재 , DJ쿠 구준엽 등이 출연해 젊음의 열기를 발산하고 16일 '언제나 청춘'에는 가수 남진, 김혜연, 윤수일밴드, 소유찬, 한가빈, 조은새, 이애경 등이 출연해 수리산 자락에 멋진 노래를 울릴 전망이다. 

축제기간동안 평촌중앙공원과 병목안시민공원, 범계로데오거리에서는 댄스마당, 음악마당, 어울마당 등에서 495개팀 3,000여명의 시민들의 참여로 꾸며지는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지고, 평촌중앙공원내 4개(A-D)블록에서는 안양자원봉사박람회를 비롯 시와 유관기관, 시민단체들이 참여한 부스를 통해 홍보, 전시, 체험 등을 즐길수 있다.  

또 중앙공원 운동장에서는 119 안전체험페스티벌, 차없는 도로에서는 기획전 예술공연과 창의놀이터, 마을공방, 마임 , 비보잉 , 마술 , 서커스 , 거리인형극, 버스킹공연 등이 펼쳐지고 팔도자매도시특산물전, 안양시우수기업제품전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