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123]청년생각, 안양 지역단체와 청년생각실천운동 MOU

안양똑딱이 2019. 1. 22. 21:08

 

비영리 민간단체(NGO) 청년생각(대표 이재현)이 지난 22일 코리아보타니컬미술협회 안양지부 및 코칭·아트테라피 유카페(대표 문주연)와 청년 활동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청년생각실천운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청년생각실천운동은 청년생각의 다양한 청년들과 기성세대의 가교 활동과 청년들의 취업, 진로, 창업, 자기계발 및 자원봉사, 재능기부 사회공헌과 관련한 모든 활동을 협약한 단체들과 함께 방향을 설정하고 함께 발전시켜 활동해 나가는 운동이다.

안양시에 소재지를 둔 청년생각은 지역 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청년 협회관련 자격증 교육과정 지원,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청년생각은 청년과 기성세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경기도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NGO)로 청년들의 취업, 창업, 진로, 각종 상담, 자원봉사, 재능기부, 멘토링를 위해 안영시 인덕원역 인근에 복합문화공간 스터디룸 카페 안다미로를 운영 중이고, 청년들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동아리, 소모임을 운영하고 스터디룸을 무상 제공과 다양한 자기계발,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미자립, 위기 가정의 청년들의 주택수리 및 복지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으며, 정부 청년 주거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LH공사로부터 쉐어하우스형 청년 주택(사회적주택) 운영기관으로 지정 받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청년생각 홈페이지(www.youthidea.kr) 공지사항 또는 청년생각(☏031-421-794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