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40520]안양시, 25일 평촌중앙공원 제26회 청소년 축제

안양똑딱이 2024. 5. 20. 14:28

 

안양시가 오는 25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제26회 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청춘 한 장을 슬로건으로 이날 오후 3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재능과 끼를 가진 청소년 동아리 9개 팀이 댄스, 밴드, 치어리딩, K-pop 줄넘기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이어 오후 5시 청소년의 날 기념식으로 청소년헌장 낭독, 청소년상 시상과 함께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청소년의 성장통,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인기 연예인의 공연도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펼쳐진다. 개그우먼 조수연의 유쾌한 사회로 키썸, CLC 예은, 다니엘지칼, #안녕, VVUP 등 인기 연예인의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친구, 가족, 이웃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총 33개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안양시는 지난 20194월 전국 최초로안양시 청소년의 날조례를 제정하고, 5월 네 번째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지정했다.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청소년에게 친화적인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매년 청소년의 날에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청소년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안양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을 구성해 축제의 주제 선정, 기획, 홍보 등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추진하는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개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청소년들이 가진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성장하는 청소년을 격려하고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축제에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