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30 4

[20190131]2019 군포철쭉축제 4월 24~28일... 축제사무국 개소

군포시가 올해 처음으로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2019 군포철쭉축제를 4월 24일~28일까지 5일간 개최키로 확정하고 지난 29일 축제사무국을 개소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됐다. 군포문화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군포문화예술회관 중회의실에서 한대희 군포시장과 한우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재단 임직원과 시민축제기획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사무국 개소식을 가졌다. 올해 축제는 철쭉동산과 철쭉공원을 주 무대로, 초막골생태공원까지 공간을 확장해 군포시 전역에서 열릴 예정으로 그동안 축제에서 오버투어리즘으로 인해 발생한 각종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모든 군포시민이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해 말 군포시민축제기획단을 구성하고, 시민기획단과..

[20190130]의왕시 중앙도서관, 다독자·책읽는 가족 시상

의왕시 중앙도서관이 지난 29일 도서관 문화교실에서 ‘다독자·책읽는 가족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시민들의 건전한 독서문화 증진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한해 동안 관내 도서관에서 가장 많은 책을 읽은 다독자와 가족을 선정했다. 이날 다독자 선정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학생부에서는 지난해 684권을 읽은 의왕초등학교 임현우·김리해 학생을 포함한 18명이, 일반부에서는 284권을 읽은 이준하씨를 포함한 6명 등 총 24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다독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도서추가대출권이 수여됐다. 또한, 함께 진행된 책읽는 가족 시상식에는 1,493권의 책을 읽은 임대근씨(오전동) 가족을 비롯한 김선애씨(부곡동) 가족, 김동호씨(오전동) 가족이 선정돼 책 읽..

[20190130]의왕시,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 100만원

의왕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시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대회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주제는 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일자리, 주거, 교통, 환경, 복지 등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단순 민원, 불만 표시, 다른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정책 등은 제외한다. 참여대상은 의왕시민과 시 공무원, 관내 소재의 직장인 및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국민신문고, 시 홈페이지 제안마당, 이메일,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4..

[20190130]안양시, 10인 이상 동아리모임 지원합니다

안양시가 금년도 ‘아파트 옆 시민연단’에 참여할 시민공동체를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아파트 옆 시민연단’은 . 관주도가 아닌 시민스스로가 교양강좌를 마련해 건전한 정신으로 공감대를 형성하자는데 뜻을 두고 운영하는 안양시의 독특한 주민주도형 강좌다. 독서 ․ 토론모임, 직장인 또는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회원 10인 이상인 동아리, 작은도서관이나 마을문고 및 연구학회 등을 운영하는 민간영역의 공동체라면 어느 모임이건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scccch@korea.kr)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anyang.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선착순으로 10인 이상 회원이 모이는 20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되는 단체는 강좌를 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