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1116]안양시, 아파트승강기 미디어보드 시정정보 송출

안양똑딱이 2016. 11. 16. 15:39

 

경기 안양시가 아파트승강기 내부에 장착된 미디어보드를 활용한 시정정보 송출을 14일부터 시작해 시정의 알짜배기 유익한 정보가 주민들 곁으로 더욱 파고들게 됐다.
안양시에 따르면 시정정보 송출 대상은 시와 협조체제 구축을 약속한 24개 아파트단지로 445대의 승강기내 미디어보도를 통해 세금납부, 복지, 보건, 취업 등 주민들이 알아야 할 사항이나 유익한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 돼 주민들에게 전달돼 그간 전통시장, 대형병원, 공공청사 등에 영상홍보시스템을 통한 시정정보 송출에서 한 발짝 더 나갔다.
 미디어보드 시정정보 송출은 특히 타 기관의 경우 해당 지자체가 통신사와 연간계약을 체결해 실시하는데 반해, 시는 금년 7월부터 9월까지 아파트관리소와 꾸준히 협약을 맺어 아파트자체 공지사항 란을 활용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도 기한다. 돈 한 푼 안들이고 시정의 알찬 정보를 아파트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이다.
시는 현재 승강기 미디어보드가 설치된 관내 아파트단지와 신축아파트 등으로 협약체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시외버스정류장, 지하철역사, 마을버스 등에 대해서도 영상홍보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