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211]군포문화재단, 2017 군포생동감 참여 동호회 모집

안양똑딱이 2017. 2. 11. 17:27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말까지 2017 군포생동감에 참여할 생활문화동호회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생활문화예술 동호회 함께 느껴요!’라는 의미의 군포생동감은 군포지역 생활문화동호회의 네트워크로 시민들의 동호회 설립 및 가입, 동호회 간 교류,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 동호회 축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군포생동감은 지난해 열린 전국생활문화제 생활문화동호회 사례경진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전국적인 우수사례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75개 동호회 1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음악, 국악, 무용, 미술, 공예, 사진, 인문, 연극영화 등 군포시민으로 구성된 만 18세 이상 성인 생활문화예술동호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동호회에게는 동호회 활성화 프로그램과 대외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호회들은 다음달 31일까지 군포생동감 온라인 카페(cafe.naver.com/gunpolan)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전국적인 동호회 활성화 정책에 따라 군포지역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와 시민 생활문화예술 진흥 거점공간이 될 생활문화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즐겁고 활기찬 동호회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생동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 또는 군포생동감 카페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90-3071~3)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