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0227]의왕시 청소년들 2017년 차세대위원회 위원 위촉

안양똑딱이 2017. 2. 27. 13:58

 

의왕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수립과정에 직접 의견을 내고, 각종 청소년 활동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도 의왕시 차세대위원회를 만들어 운영하기로 하고 23일 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의왕시 차세대위원회 위촉식’에서는 김성제 시장이 한지유(백운중 3학년), 전은선(장안대 2학년), 전병국(평촌공고 3학년) 학생 등 중·고·대학생 10명으로 이뤄진 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의왕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책제안서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차세대 위원들은 이날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월 1회 회의를 갖고 의왕시의 청소년 정책·사업을 자문하거나 의견을 제시하는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거나 건의하고 워크숍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하는 역할도 맡는다.
의왕시는 청소년들의 차세대위원회 활동이 자기주도적 생활습관을 기르고 사회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위촉식에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 “차세대위원회 위원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의왕시 청소년들이 차세대위원회 활동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미래의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