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323]‘혁신교육’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 개소

안양똑딱이 2017. 3. 23. 18:01


(재)군포문화재단은 21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이하 협력지원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군포지역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사업 지원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고 밝혔다.

군포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군포시가 협약으로 지구를 지정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책 읽는 학교활성화’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군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협력지원센터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내에 자리잡고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기존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사업을 통합해 지원하게 된다.

 협력지원센터에서는 ‘지역 특성화 책 읽는 도시 모델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등 3가지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혁신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군포시의 청소년교육특구 사업과 독서를 결합, 시너지 효과를 유도해 ‘행복한 군포독서학교’ 모델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도서관학교’, 교원연수, 학부모아카데미 등을 통해 혁신교육 인프라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학교’, 독서진로체험 지역 허브 구축, 마을 축제를 통한 배움터 활성화를 추진, 학교와 마을이 함께 청소년을 육성하는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협력지원센터는 이날 김윤주 군포시장, 김동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20여명, 군포문화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의 성공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재단 관계자는 “군포문화재단만이 가진 다양한 강점을 적극 활용해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