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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8]의왕소방서 소방민원센터(소민터) 운영

안양똑딱이 2017. 6. 8. 10:18

 

 

의왕소방서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보다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민터’는 민원인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온라인 시스템으로 소방시설 자체점검,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한다. 신청민원에 대한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도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해당 소방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다.

의왕소방서장은 “직접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터넷 ‘소민터’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