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821]군포 청소년 동아리경진대회 '플라토닉오일' 대상

안양똑딱이 2017. 8. 21. 15:01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9일 수련관 어울림극장에서 개최한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서 댄스동아리 플라토닉오일이 대상을, 최우수상은 태권도동아리 수리온나르샤, 우수상은 온탑(댄스)이 각각 차지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2017 군포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8월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군포시 관내 청소년 동아리 12팀이 참여해 댄스, 밴드, 보컬, 마술 등 그동안 연습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선보였다.

이날 경진대회와 함께 청소년체험교육단 다(多)나눔은 어울림극장 앞에서 3회 찾아가는 문화센터 ‘목공 캔들 케이스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해 수련관을 찾은 청소년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찾아가는 문화센터는 그동안 체험교육 강사 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받은 다나눔 청소년 20여명이 부스 운영을 직접 진행해 청소년 중심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재단 관계자는 “군포시 청소년들이 가진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건강한 문화활동의 장을 꾸준히 만들 계획”이라며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분야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매월 1회씩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9월에는 그린·에코 환경을 주제로 체험마당-‘youth day’가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