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31130]시니어 스마트공간 캐어랜드 1호점 안양에 개소

안양똑딱이 2023. 11. 30. 20:22

 

5070세대의 성공을 돕기 위한 스마트 커뮤니티 센터, 전국에서 첫번째로 마련한  ‘캐어랜드’ 안양1호점이 지난 1128일 안양 동에 위치한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2층에 둥지를 틀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국회의원(안양동안갑),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숙정 상임회장과 최병렬 공동회장, 안군의먹거리종합지원센터 박미진 센터장, 안양시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윤진한 소장을 비롯 유관기관 단체장과 경희대 신혜리 교수, 강남대 박영란 교수 및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해 캐어랜드 개소를 축하했다.

 

캐어랜드는 (주)캐어유가 야심차게 준비한 지역발전을 위한 시니어 커뮤니티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디지털 소외계층인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폰, 키오스크, 로봇 등을 전시하며 디지털 기기 교육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서비스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ESG 전략 과제인 시니어 및 사회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과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서비스를 제공할며 지속가능발전목표에도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신준영 캐어유 대표는 인사말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준법경영, 정도경영, 윤리경영이 선행되어야 한다” “케어유는 시니어의 행복을 추구하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기업’이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캐어유만의 사회적가치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캐어랜드 안양1호점의 컨셉은 소통과 배움으로 캐어유는 "앞으로도 지자체 및 민관 협력을 통해 낙후된 도시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지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의 캐어랜드 분원도 유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니어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인생 후반기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배움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 캐어랜드는 지역의 시니어들을 위한 스마트 커뮤니티 공간으로 은퇴 이후에도 시니어들이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창업, 배움, 그리고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 발전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캐어유는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열고 ESG 경영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케어유는 현재와 미래세대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면서 ESG 경영활동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행동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ESG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ESG 경영헌장을 선언한 신준영 대표는 캐어유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헌장으로 현재와 미래세대를 위해 친환경 경영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공헌 윤리적인 경영을 통해 신뢰 구축 등을 실천하기로 약속하면서 ESG경영기반 설립과 경영 확산을 위한 중장기 단계별 추진 로드맵을 제시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