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0804]군포레디액션,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안양똑딱이 2016. 8. 4. 11:48

 

 

군포문화재단이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운영한 어린이영화제작 워크숍 ‘군포레디액션’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각종 어린이영화제를 통해 군포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군포문화재단에 따르면 올해 군포레디액션을 통해 제작된 어린이영화 ‘봄봄봄’(능내초)과 ‘나만의 수호천사’(산본초) 등 2작품이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제4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에서 학생단편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또 옥천초등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폭군’은 다음달 29일부터 개최되는 아시아 최고의 청소년영화제인 제1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의 본선 진출작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군포레디액션에서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제작한 총 10편의 어린이영화들이 지난달 열린 제1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초청상영되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군포시의 이름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어린이 감독들이 힘을 합쳐 만들어 낸 작품들이 작지만 큰 성과를 얻어내고 있어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군포시에서 훌륭한 어린이영화가 제작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문화재단은 지난 7월 20일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종합문화예술인 영화의 기획부터 편집까지 전 과정을 워크숍을 통해 체험하면서 미디어 문화 역량을 강화하는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군포 레디액션 1318 꿈의학교’를 개교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처음 개교한 ‘군포 레디액션 1318 꿈의학교’에는 부곡중앙중, 흥진고 등 총 6개 학교 40명의 학생이 참여해 시나리오 작성, 촬영, 편집, 연기 등 영화제작 전 과정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하고, 작품을 완성한다. 또 청소년 영화캠프 ‘청소년 영화인의 밤’을 통해 또래 친구와 어울리며 팀워크를 배우고, 미래의 꿈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고 오는 9월 중 시사회 및 수료식을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