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30703]SDGs홍보 캠페인 시내버스가 안양 도심을 달린다

안양똑딱이 2023. 7. 3. 13:35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홍보 문구를 부착한 시내버스가 한달 간 안양시내를 누빈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안양지속협)와 관내 충훈고등학교는 최근 협업을 통해 SDGs 목표 달성을 위한 캠페인용 홍보물을 제작해 안양시 관내 시내버스인 보영운수(8번, 83번,8-2번)  3대의 옆면 광고판에 부착했다.

 

안양지속협에 따르면 안양시 관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방문교육 및 캠페인 활동인 ‘가치를 담다! SDGs 실천 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중에 충훈고의 제안으로 이번 홍보를 기획했으며 버스광고용 홍보물을 공모한 결과 ‘물 낭비로 지구 낭비 말자’, ‘불평등 여러분들만이 이 불을 끌 수 있습니다’, ‘청정에너지, 친환경 슈웃~’ 등 총 3편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SDGs 홍보물을 부착한 시내버스는 7월 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시내를 운행함으로 시민들이 궁금증과 더불어 더 친근하게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관심을 두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란, 2015년 제70차 UN 총회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빈곤 종식·기아 해결·기후변화대응 등 17가지 목표를 해결하고자 하는 국제사회 공동목표다. 

 

인류의 보편적 문제(빈곤, 질병, 교육, 성평등, 난민, 분쟁 등)과 지구 환경문제 (기후변화, 에너지, 환경오염, 물, 생물다양성 등), 경제 사회문제(기술, 주거, 노사, 고용, 생선 소비생산 소비, 사회구조, 법, 대내외 경제) 해결 등에 주력한다.

 

양숙정 안양지속협 상임회장은 “학생 때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하면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충훈고 학생들의 버스 홍보를 통해 아직 일반 시민에게 생소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안양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로, 지난 2000년 5월 늘푸른안양21실천협의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어 2015년 1월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돼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