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얘기/담론

[이재동]곰직자의 자세과 품격

안양똑딱이 2016. 7. 11. 16:21
[이재동]곰직자의 자세과 품격

[2008/01/21 공무원노조홈피]안양시 부시장

 

곰직자의 자세과 품격
부시장 : 2008/01/21 : 311

존경하는 안양시 공직자 여러분!

지난번 동안구청장 인사와 관련하여 촉발된 일련의 사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히니 참고하시고 우리 모두 시민의 공복으로서 맡은 바 책무를 완수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직자가 됩시다. 특히 극소수 일부 강성 노조원들께서는 현실을 직시하시고 더 이상 안양시 공무원 조직을 혼란의 소용돌이로 빠져들게 하지말기를 간절하게 바랍니다. 아울러 여러분들의 행동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여러분들이 주장하고 있는 소위 "낙하산 인사"에 대하여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하더라도 물리적인 방법으로의 해결은 바람직스럽지 않으며 결코 해결 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인식하시고 조속히 방법을 전환하시기 바랍니다.-저는 인사교류에 대하여 정식 경로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

둘째, 동안 구청장 관련 일련의 사태에 대한 조사는 부시장이 지시한 것으로 수명을 받아 조사하는 직원들에 대하여 가명임을 전제로 저질스러운 폭언과 공갈 및 협박을 해서는 안 됩니다. - 저는 이같은 문제에 대하여 여러분들과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선 게시판에 첨부와 같은 글과 리플을 올린 분들과 대화하기를 제안합니다. 용기있게 신분을 밝히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저는 오늘 아침 게시판에서 가슴뭉클한 감동의 글을 읽었습니다. 첨부한 두가지 종류의 글을 읽으시고 시정이 나아갈 방향과 공직자의 자세가 무엇인지를 진정으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게시판은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음을 명심하시고 안양시 공무원의 품격에 맞는 글을 게시하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보람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재 동 올림

2008-01-21 11:4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