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9 3

[20181110]안양시, 천기철 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 신임 대표이사 임명

재단법인 안양시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천기철(54) 초대 상임이사가 취임했다. 미래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9일 천기철 신임 대표이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천 신임 대표는 2020년 11월 8일까지 임기 2년 동안 재단의 장학본부와 미래인재센터 업무를 총괄한다. 재단은 장학 사업뿐만 아니라 초, 중, 고교 학생들을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양성하는 공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역점 사업인 중학교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교육 지원 사업은 매년 20여억 원의 안양시 예산을 재원으로 한다. 천 신임 대표는 2010년 7월 민선 5기 출범과 함께 재단 설립을 준비했으며. 이듬해 1월 출범한 재단의 초대 상임이사를 지..

[20181109]청년생각, 안양 범계 '행복한집' 청년가게 3호점 인증

비영리 민간단체(NGO) 청년생각(대표: 이재현)이 지난 8일 안양시 동안구 범계 문화의 거리에 오픈한 '행복한집'에 대한 '청년가게 3호점' 인증패를 전달하고 축하했다. 이달 1일자 조직개편으로 ‘청년정책관’을 신설한 안양시는 이날 인증식에 관계공무원을 보내 창업이 있기까지의 노고를 격려하고 청년층이 중심이 된 단체에 대해 지속적인 소통과 도움의 손길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가게 개점 축하와 함께 늘 청년이 찾아오는 안양이 될 수 있도록 청년층과 수시로 소통해 청년공감정책을 펼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생각은 청년과 기성세대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경기도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NGO)로 청년들의 취업, 창업, 진로, 각종 상담, 자원봉사, 재능기부, 멘토링를 위해 복합..

[20181109]안양시지속협의회, 20주년 기념하며 새로운 전환 모색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가 11월 8일 오후 4시 김선화 안양시의회의장, 안경애 안양과천교육장,최동순 환경사업소장, 음경택. 이은희. 정완기. 이재현 시의원, 시민단체 및 지속협 관계자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과천상공회의소 5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당신에게 지속가능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행사는 지구의 미래세대를 위하여 지구환경 보전을 실천했던 걸어온 20년을 돌아보고,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해하는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걸어갈 20년을 이야기하고 지속가능발전 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다. 행사는 제1부 좌담회(지속가능한 안양의 20년 돌아보기)에서는 초창기부터 활동해 온 이왕구, 양숙정, 이상덕 3분의 정 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