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7 3

[20181117]군포책마을, 20일부터 문화예술창작촌 입주작가展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20일부터 군포책마을 상설전시실에서 문화예술창작촌 입주작가展 을 진행한다. 군포책마을 문화예술창작촌은 작가들의 창작을 위한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작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교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창작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7월 문을 열었다. 문화예술창작촌 입주작가들은 지난 8월말부터 ‘작가와 만나는 시간’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워크숍 및 강연, 인문학 콘서트 등 총 34회에 걸쳐 600여명의 시민들과 만나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열리는 전시 은 입주작가 중 이지나, 이명수, 오세준, 김미소진 등 4명의 시각분야 작가가 시민들과 교류하고자 마련한 공동전시다. 전시에서는 네 명의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세계가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이지나 ..

[20181117]안양시, 자체감사활동 전국 1위 감사원장 표창 수상

안양시가 전국에서 자체감사를 가장 잘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시는 감사원이 실시한 2018년도 전국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분야 전국 1위를 차지해 16일 감사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분야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는데 올해는 A등급을 받은 지자체 중에서도 가장 점수가 높았다. 김래완 안양시감사관은 이날 감사원에서 열린 시상식에 시를 대표해 참석, 최재형 감사원장으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사진 첨부) 이 자리에서는 또 지자체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콘테스트에서도 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4개 표창을 휩쓸면서 안양시 자체감사가 매우 탁월함을 대외에 알리게 됐다.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는 감사원이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감사부서의 조직과..

[20181117]군포시시설관리공단 환경미화센터 2018년 폐기물처리 우수시설 발전상 수상

군포시시설관리공단 환경미화센터(센터장 강원모)는 15일 경주시 한 호텔에서 환경부가 주최하는 2018 폐기물처리시설 정책공유 워크숍에서 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는 2018년 1월부터 9개월간 전국 1022개 폐기물처리시설물을 대상으로 사후관리 및 폐기물 처리과정의 환경성·경제성·기술성을 평가했다. 매년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 부분에서 공공폐기물처리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처리시설 설치·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발전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공단 환경미화센터는 열악한 근무환경속에서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쾌적한 생활환경개선에 힘쓰며 군포시 지역의 재활용을 책임지고 있다. 한편 강성공 이사장은 “항상 위험에 내재되어있는 시설에서 큰 안전사고 없이 잘 관리해준 강 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