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4 5

[20180825]방타 타악기 앙상블, 여덟색깔의 열쇠..9월 13일 공연

방타 타악기앙상블이 오는 9월13일 평촌아트홀에서 ‘8 colorful keys (여덟색깔의 열쇠)’을 공연한다. ‘8 colorful keys (여덟색깔의 열쇠)’는 방타 타악기앙상블이 그동안 ‘60분간의 음악일주’, ‘음악의 신’과 같은 기존의 음악극 형태의 작품을 통해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동과 청소년뿐만이 아니라 성인층 관객들에게도 어필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보고자 야심차게 기획된 작품이다. 시한부의 남자와 그의 곁을 지키는 간호사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으며, 그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8가지의 색으로, 각각의 순간과 선택들을 열쇠로 표현해낸 작품으로 작품의 제목이자 주제라고 할 수 있는 ‘8 colorful key’는 삶의 시작, 그리고 끝을 향해가는 여정을 의미하며 탄생, ..

[20180825]군포문예회관, 미술창작전시 "연주야, 츨근하지마"

(재)군포문화재단과 스페이스몸미술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연주야, 출근하지마」전시가 24일부터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시작됐다. 이번 전시는 문화공간 활용도 제고 및 시각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2018년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군포문화예술회관이 청주스페이스몸 미술관과 최종 매칭되어 진행된다. 「연주야, 출근하지마」는 김태헌 작가가 15년간 직장생활을 한 부인에게 사표를 내라고 제안한 후 동남아 6개국을 105일간 다니며 시작된 여행에 대한 기록이다. 단순 여행지의 풍경을 그린 것이 아니라 작가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그려져 작가가 제안하는 삶의 지혜를 곱씹어 볼 수 있다. 김태헌 작가는 광주비엔날레, 서울시립미술관의 청계천 프로젝트 등 다양한 ..

[20180824]의왕시의회, 시민단체와 에너지 기본조례 제정 추진

의왕시의회가 지속가능한 에너지체계 구축과 에너지이용의 효율화 및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의왕시 에너지 기본조례 제정에 나섰다. 시의회는 지난 23일 의왕시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양의왕군포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의왕시 에너지 기본조례 설명회를 가졌다. 최근 100여년 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전기요금이 급등하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농작물 가격이 폭등하는 등 여러 사회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가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닌 모든 사회구성원들의 과제가 된 만큼 시의회는 에너지 기본 조례제정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번 에너지 기본조례에는 신재생 에너지 생산 및 에너지 절약 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에너지 수요관리를 통해 에너지 ..

[20180824]안양 연현마을 아스콘공장 4자협의체 첫 회의 개최

안양 연현마을 주민과 제일산업개발(주) 간의 상생의 방안을 찾기 위한 4자협의체 첫 회의가 지난 23일 안양시청에서 개최됐다. 시는 지난 7일 경기도에 제일산업개발과 연현마을 주민 간의 갈등 해소 와 지속적인 도시 발전을 위해 공영개발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공식 건의했다. 도에서 이를 수용함에 따라 경기도와 안양시, 연현마을 주민 대표, 제일산업개발의 관계자의 의견을 조율하기 위해 이번 회의가 마련됐다. 연현마을 주민들은 아스콘 공장의 재가동을 반대했다. 아이들의 건강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조속히 공장을 이전하고, 공영개발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제일산업개발 관계자는 공영개발사업에 대해 근본적으로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공장의 가동중지 상태가 지속될 경우 회사에 큰 손해가 발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