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86

[20180930]의왕에는 기네스북에 오른 초대형 의자가 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 걸리버여행기에 나오는 거인국을 방문했다는 착각을 느끼게 하며 동심 세계의 나래를 펼 수 있는 초대형 의자가 의왕시 한 아파트 단지에 있다. 지난 2001년 4월 준공된 의왕시 내손동 414번지 삼성래미안 아파트 단지내 조경물로 설치한 '초대형 의자'는 국내에서 가장 큰 의자형 파고라 작품으로 한국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지난 9월29일 안양 평촌동 탐사길에 살짝 들려 간만에 찾아 보았다. 초대형 의자가 한국기네스북에 오른 것은 지난 2001년도 3월 28일에 기네스북에 접수되어 그해 5월25일 기네스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결과 한국기네스협회로부터' 국내에서 가장 큰 의자'로 인증을 받았다. 의왕시 내손동 414번지 삼성레미안아파트 단지 102동앞에 설치된 초대형..

[20180928]안양종합운동장 잔디 16년만에 전면 교체

안양종합운동장내 잔디가 16년만에 전면 교체되고 육상 트랙도 새롭게 교체된다. 안양시는 1986년도에 운동장을 준공하면서 한국형 돌잔디를 식재하여 LG프로축구단이 안양연고지로 사용하다 잔디의 변형등으로 2002년도에 사계절 천연잔디로 바꾸어 안양시시설관리공단에 의해 관리 유지해 오면서 FC안양축구단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동장을 대관해왔다. 안양시에 따르면 천연잔디의 경우 10년주기로 교체하여야 하나 관리공단시설부(조경)에서 철저한 잔디관리로 기간을 늘려 사용하다가 이번에 육상트랙과 같이 교체가 결정됐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멀쩡한 잔디를 교체하는 것에 의아해 하는 시민들이 있지만, 잔디 뿌리의 성장으로 축구화가 걸려 부상의 위험이 있으며, 프로축구연맹의 개선요구(평탄성)로 조사결과 선수들이 사용하기에는 ..

[20180928]군포시, 제24회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군포시는 지난 21일 제24회 군포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정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앞장서 온 모범시민 4명을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분야별 시민대상 수상자는 ▲효행·선행부문 김순란(여·59세) ▲사회봉사 김영길(남·58세) ▲지역발전부문 김권진(남·61세) ▲문화·예술·체육부문 박계일(남·77세) 씨다. 시상은 내달 6일 시민체육광장에서 개최되는 ‘제30회 군포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효행·선행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순란 씨는 주몽1차아파트 새마을부녀회장과 광정동 적십자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복지관과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 영구임대주택 공동전기료 감면 청원 등을 전개하는 등 타의 귀감이 돼 선정됐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영길..

[20180928]군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복지부장관상

군포시는 지난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군포시니어클럽이 최우수(시장형사업단) 기관으로 선정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노인일자리사업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익활동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3개 분야로 나눠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지자체와 수행기관 등 1천4백여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했으며, 군포시니어클럽은 이번 수상으로 7년 연속 최우수․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이 군포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는 군포시니어클럽(김정호 관장)은 전국 최초 노인일자리 전용건물인 노인행복..

[20180928]안양소방서, 심정지환자 심폐소생술로 살려냈다

안양소방서는 지난 25일 만안구 석수동에서 갑자기 쓰러진 심정지 환자를 신속한 출동과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안양소방서에 따르면 석수동 274-OO 자택 주방에서 신 아무개가 갑자기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은 석수 119구급대(소방장 서현미, 소방사 김희규, 소방사 윤희)3명의 대원이 신속히 출동한 결과 아들이 가슴압박을 실시중이었으나 무맥박, 동공 무반응이 확인되어 2회 전기충격과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생명을 살렸다. 안양소방서장은 지난 8월에 이어 또 다시 적극적인 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들을 격려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위험에 처한 생명을 소생 시킬 수 있도록 신속한 출동태세와 대원들의 자질향상을 주문했다 .

[20180928]안양시시설관리공단, 지하상가 재난 안전 공동대응 시스템 구축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일 안양역쇼핑몰, 메쎄포스빌관리단과 지하상가 재난안전 공동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했다. 3개 기관은 협약에 따라 ▲ 화재예방 및 긴급 상황 시 공동대응 체계 확립 ▲ 소방시설 설비작동 및 긴급대피 합동훈련 ▲ 전기, 소방, 기계 주요시설 합동점검 실시 ▲ 지하상가 상거래질서 및 친절도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영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안전과 재난예방을 위한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하상가를 이용하는 이용객과 상인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 공동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80927]안양 덕현지구 재개발 보상 협의 타결

안양시는 지난 21일 덕현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재개발 구역 내 현금청산자들이 보상협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덕현지구는 안양시 동안구 호계1동 992번지 주변의 재개발구역으로 분양신청을 한 조합원이 1,201명, 분양신청을 하지 않고 재개발사업을 반대한 현금청산자가 353명이 있었다. 현금청산자들이 지난 2016년 7월부터 시청 정문 앞에 집회신고를 하고 재개발 사업추진 반대, 현시가 보상을 주장하면서 천막 농성을 하면서 갈등이 시작됐다. 조합은 현금청산자의 무리한 보상금 지급 요구는 조합원들의 추가부담을 주는 문제이기 때문에 난색을 표했고 현금청산자들은 이주를 위한 최소한의 보상금이라도 받아야한다고 주장해 협의가 진전되지 못했다. 지난 8월 28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대책에 안양시 동안구가 조정..

[공지]안양탐사대 139차 탐방(20180929)_안양 평촌동 옛 골목길

안양탐사대 139차 여정_안양 평촌동 옛 골목길 9월 29일(토) 오후 4시/ 집결_평촌동주민센터 앞 #안양 #동네 #골목 #안양기억찾기탐사대 #139차 #평촌동 #나눔초 #의왕 #내손동 #거인의자 #기네스북/ 안양기억찾기탐사대 139차(2018.09.29) 여정에서 돌아 볼 곳은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과 그 경계에 있는 내손동 일부 동네입니다. 아파트숲에 들러싸인 이곳에는 오래된 옛 골목길과 기와집, 아담한 마당이 있는 주택, 멋진 디자인의 상점들이 자리하고 있어 평촌에 이런곳이 있어 깜짝들 놀라기도 하지요. 의왕시 내손동과 경계지역이기도 한 이곳 주거지역은 콘크리트 아파트가 대부분이지만 아파트 숲숲한복판에는 묘하게도 시골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곳이 일부 남아 있답니다. 3년전 지난 79차 탐사에서 동..

[20180924]안양 하늘에 '휘영청' 한가위 보름달이 떳어요

민족 대명절 추석인 24일 저녁 안양 밤하늘에 휘영청 밝은 한가위 둥근 보름달이 떠 올랐습니다. 보름달 보고 소원은 비셨나요? 한자로 가을 저녁을 뜻하는 추석은 가을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의미도 있다네요. 크고 밝은 보름달이 뜬 가을밤에 마음속으로 생각하시는 것 모두 이뤄지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과 기상청 측에 따르면 보름달은 25일 0시 10분 경에 가장 높이 뜬 상태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0180921]안양 박달 군용지, 정부 미니 신도시(택지 개발) 거론

안양시 박달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이 추진중인 안양 박달동 군용지 일대가 정부의 미니 신도시 택지개발 지역으로 거론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보면 우선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 협의 절차가 완료된 중소 규모 택지 17곳에 1차로 3만5000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토부는 추가로 공급하는 30만가구 가운데 67%인 20만가구를 신도시 형태로 공급한다. 국토부는 서울과 분당·일산 등 1기 신도시 사이에 330㎡ 이상 대규모 택지 4∼5개소를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신규 택지에 들어설 주택은 공공주택 위주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곳은 도심 내 유휴부지와 군 유휴시설, 장기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