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2 7

[20191102]의왕시, 경기도교육청과 내손동 중학교 설립 논의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10월 31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이재정교육감과 내손동 중학교 설립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새롭게‘중·고교 통합형 미래학교’설립을 추진하기로 했다.이날 회의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해 장태환 도의원, 내손2동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재정 교육감에게 내손동 중학교 설립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고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했다.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도 교육청 학교설립 중장기계획안에 내손동 중학교 설립을 포함시키고, 내년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심의절차를 밟아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이번 도 교육청 학교설립 중장기계획에 반영된 학교는 진로진학과 연관된 차세대 융합교육, 예술, 외국어 등 다양한 특성화 교과를 포함한‘..

[20191102]의왕시 1인 창조기업 제품, 강남 핫플레이스에서 공유 판매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달 28일부터 경기지역 1인 창조기업의 우수제품 판매와 홍보를 위한 스마트 공유판매대 운영을 시작했다.스마트 공유판매대는 매장의 미사용 공간을 공유해 판매대를 설치하여 제품을 전시·유통하는 공유서비스로, 1인창조기업이 자사 제품을 홍보하며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상생 가능한 판매 모델이다.이번 스마트 공유판매대는 강남의 유동인구가 많은 핫플레이스인 삼성역의 커피나무와 선릉역에 위치한 카페플랜비 2개소에서 운영되며,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비롯한 경기지역 7개 기관의 11개 제품이 참여한다. 공유판매대는 오는 11월 24일까지 운영된다.참여 기업은 아름다운참숯, 해시태그, 꼬매아트, (주)화이티앤티, (주)고도, (주)마이턴, 페트리코스완, 제이드핸즈, 네이쳐랩, ..

[20191102]군포문화재단, 군포알리기 100초 UCC공모전

(재)군포문화재단과 군포시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및 사업의 일환으로 ‘군포알리기 100초 UCC 영상 공모전’이 열린다.내년 2월 14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SNS를 통해 전국에 군포시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고, 군포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영상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진행된다.대상 200만원 등 총상금 6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부와 일반·대학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군포에 관심이 있는 영상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주제는 군포와 관련된 문화 및 역사, 숨겨진 명소, 맛있는 음식 등 군포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포를 소재로한 100초 분량의 영상물을 제..

[20191102]군포시 스마트 교통시스템, 행안부장관상 수상

군포시의 전국 최초로 구축한 사물인터넷(IoT: lnternet of Things) 기술 기반 스마트 교통신호 운영 시스템이 우수 공공서비스혁신 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시는 지난 30일 행정안전부 주최로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된 ‘2019년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서 전문가 심사, 국민온라인 심사, 현장 발표 평가 결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와 행안부에 의하면 IoT 기술 스마트 교통신호 시스템은 모든 교차로를 무선통신기술로 실시간 통합관제해 주요 도로의 지․정체 감소와 그에 따른 탄소 저감 효과가 크고, 구축비 절감과 유지관리 개선으로 기존 시스템 대비 큰 폭의 예산 절감 등 운영 성과가 탁월하다. 이를 통해 시는 지역 내의 차량 통행속도 9.2% 증가, 평..

[20191102]군포도시공사 11월 1일 출범한다

다양한 개발사업 등으로 군포시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제2의 도약을 촉진할 군포도시공사가 1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의 시작을 알렸다. 시에 의하면 군포도시공사는 기존의 군포시시설관리공단 조직에 개발사업부를 추가․신설해 구성을 완료, 5개 부서 13개 팀에서 251명이 근무하는 기구다. 이에 따라 군포도시공사는 앞으로 체육문화, 교통, 환경자원 등의 공공시설 18개소 운영 외에 토지 및 주택 개발․공급․임대, 관광지와 리조트 등의 위락단지 조성․관리, 산업단지 조성․관리, 도로와 도시철도 등 교통 관련 시설의 건설 및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는 도시공사가 개발사업으로 도시 성장 동력을 발굴․확대하고, 운영 이익이 발생할 경우 지역 재투자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시민의..

[20191102]군포시, 문화관광 콘텐츠사업 잠재력 찾기 나섰다

군포시가 지역 내 문화자원의 잠재력을 발굴, 관광 명소로 조성․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0월 31일 전문가 현장 답사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시는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인 ‘군포시 문화관광 콘텐츠 사업 추진위원회(이하 콘텐츠 위원회)’ 2차 회의를 대야동 일원에서 개최했다. 콘텐츠 위원회는 외부 민간 전문가 14명을 포함해 총 17명으로 구성돼 있다. 수리산도립공원 내 매쟁이골, 당숲, 박용덕 고택, 반월호수 등지에서 이뤄진 이번 회의는 전문가들의 현장 확인과 관광 명소화 사업 제안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시가 계획 중인 둔대동 한옥 일원 명소화, 대야미공공주택지구 내 마을 유산 수집․보존․전승 작업, 반월호수부터 수리산도립공원까지의 관광로 개발, ‘당숲 군웅제’의 전통 축제화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는 아..

[20191102]저탄소 안양을 위한 뉴-라이프운동(5Re) 추진한다

안양시 민관파트너십의 시민실천기구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저탄소 안양을 위한 뉴-라이프운동(5Re) 추진을 위해 안양을 바꾸는 5RE 시민교육에 나선다. 뉴-라이프운동(5Re)은 Reduce(발생억제), Reuse(재이용), Recycle(재생), Refuse(절약), Rethink(생활의식 개선) 등 탄소발생을 줄이기 위한 실천목표로 시민들의 생활방식과 소비생활, 구매의식, 폐기물의 재이용 등을 개선하는 범시민 운동이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오후 7시-9시) 총 4회의 교육및 1회의 주말 현장답사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이고도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