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5

[20191120]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 관양1동에 개소

안양시동안치매안심센터가 19일 개소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안양시가 사업비 15억2천7백만원을 들여 구 관양1동 행정복지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개소한 동안치매안심센터는 연면적 891.25㎡의 지상3층 건물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의 공약으로 금년 2월 공사설계 후 5월 착공해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됐다. 공공치매센터로는 경기 서남부권 유일의 단독 건물이며, 치매 진단부터 돌봄까지 체계적 통합서비스가 가능해지게 됐다. 전문인력 12명이 배치된 가운데 프로그램실, 치매환자 쉼터, 환자가족을 위한 가족카페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동안치매안심센터는 이를 기반으로 낮시간 치매환자를 돌보는‘기억모음교실’, 인지훈련을 교육하는‘기억키움교실’, 인지훈련기회를 제공하는‘기억배움교실’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

[20191120]안양시, 시청 주변에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구간 조성한다

운전자 조작 없이 센서 감지를 통해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주행차동차,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떠오르는 자율주행자동차를 이제 안양에서도 쉽게 목격하게 될 전망이다. 안양시가 오는 2021년 시청사 주변 약 4km구간에 걸쳐 자율주행 시범구간 조성을 완료하고 자율주행셔틀을 운행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사업을 기초자치단체가 주도하는 사례는 안양시가 최초다. 시는 15일 자율주행 기본계획수립 용역의 추진방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청취를 위해 용역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을 비롯한 시민체감 서비스 구상과 안전운행을 지원할 환경구축 및 시범구간 선정방안이 보고회의 핵심이다.(사진 첨부) 이날 보고회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안양시의회 박정옥 도시건설위원장과 최우규 의원, 자율주행 관련 교수 및 연구원 등 20여명이 참..

[20191120]안양시 2019 주민자치대회에서 범계동 최우수상

안양시 31개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을 총 결산하는 2019 주만자치대회가 지난 13일 시민 6백여명이 첨석한 가운데 시청강당에서 열렸다. 안양시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31개동 621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참여해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주민자치’를 주제로 자치유공 시상과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로 구성하였다. 이번 제3회 주민자치대회 우수사례 발표는 총 7개 동(안양1동, 안양6동, 석수3동, 관양1동, 평촌동, 범계동, 갈산동)이 참가하여 각 동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범계동(이형욱 주민자치위원장/박문규 동장)의 “일상과 예술의 벽을 허물다. -걸어서 범계속으로”이라는 주제로 수상했으며 주민자치유공 시민 7명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박종일 안..

[20191120]군포시 공무원, 행안부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에서 은상 수상

군포시 공무원들이 교통사고 현장의 골칫거리인 견인차량 바가지요금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법령 개정의 계기를 마련해 은상을 받았다. 군포시에 따르면, 11월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에서, 군포시 공무원들이 사설 견인업자간 분쟁을 방지하고 바가지요금도 예방할 수 있는 법률 개정의 계기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아 은상을 수상했다. ‘견인차 바가지요금 바로잡기’ 제안으로 상을 받은 주인공들은, 군포시 홍보기획과 조기춘 주무관과 수리동 주민자치센터 김동기 주무관이다. 제안 내용은 먼저, 사고 차량을 견인할 업자가 운임과 요금을 명확하게 기재한 ‘구난 동의서’를 의무적으로 작성하도록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을 개정하는 것이다. 이는 사고로 경황이 없는 운전자의 의사를 제대로 ..

[20191120]의왕시, 2019 올해의 SNS -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의왕시가 지난 19일 LW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제5회 2019 올해의 SNS’시상식에서‘블로그 부문’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 주최하는 올해의 SNS 상은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온라인 홍보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수여하고 있다. 의왕시는 2011년부터 블로그(의왕e이야기)를 개설해 활발한 운영을 해 왔으며, 이번 심사의 평가기준인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여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블로그 부문 최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김상돈 시장은“이번 수상으로 그동안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