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7 3

[20220927]의왕 초평동 왕송호수옆 논에서 벼가 무르익어갑니다

2022.09.27/ #도시기록 #논 #벼농사 #의왕 #왕송호수 #초평동/ 의왕 왕송호수 주변 논에서 벼가 익어갑니다. 추석도 지나고 추분도 지나 가을이 깊어가니 황금 들판의 색깔이 보기에 참 좋습니다. 요즈음 도시 안양에서는 도시 개발로 벼농사를 지을 논이 모두 없어져 벼농사 짓는 모습을 볼수 없는데 가까운 군포(속달동과 대야미 일대)와 의왕(초평동과 학의동 그리고 청계동 일대)에는 그래도 논이 있어 가을이 되면 고개를 푹 숙인채 누렇게 무르익어가는 벼를 볼수 있지요.

[의왕]왕송호수에 가면 연꽃습지를 볼수 있다(2022.09.27)

2022.09.27/ #도시기록 #연꽃 #의왕 #왕송호수/ 왕송호수에 가면 만날수 있는 연꽃습지.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에서 주관한 "의왕 왕송호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야 곤충이다! 1차 모니터링" 끝나고 들려보다. 의왕시에는 두개의 호수가 있다. 백운호수와 의왕레솔레파크로 불리우는 왕송호수다. 레솔레파크는 왕송호수를 포함한 사계절 철새 도래지이자 다양한 습지식물 분포지다. 여기에 관찰데크, 도섭지,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의왕레일바이크, 스카이레일, 캠핑장 등 다양한 관광레저시설을 갖춘 수도권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 호수도 보고 레포츠도 즐기고 레솔레파크는 호수를 뜻하는 레이크(Lake)의 ‘레’, 소나무와 태양(Sol)을 뜻하는 ‘솔’, 철도 레일(Rail)의 ‘레’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이..

[의왕]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정류장옆 핑크뮬리 밭(2022.09.27)

2022.09.27/ #도시기록 #핑크뮬리 #의왕 #왕송호수/ 왕송호수에 가면 만날수 있는 핑크물리밭/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에서 주관한 "의왕 왕송호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야 곤충이다! 1차 모니터링" 을 하다보니 두번째 거점이 연꽃지다. 이곳은 2008년부터 조성되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데 방문객들은 물론, 특히 사진작가들에게 연꽃사진 장소로 명성이 자자하다. 안타까운 것은 도로개설 및 하천 조성 등으로 연꽃지 면적이 대폭 축소돼 아쉽다. 또한 연꽃지 남쪽이 핑크뮬리밭이다. 의왕시 초평동·학의동 일대로 레일바이크 정류장 서쪽에 자리한 이곳은 5년전만 하더라도 코스모스밭이었는데 2021년경 핑크뮬리밭으로 바뀌었다. 핑크뮬리가 전국적으로 포토존으로 유명해지면서 각 지자체마다 만들다보니 의왕시도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