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0 4

[20200720]민주당 평당원들, “안양시의회 불법 의장선거 부끄럽다.”

안양시 민주당 평당원준비위원 등 10여명이 20일 안양시의회 앞에서 민주당 시의원들의 불법선거와 관련 사과와 재발 방치를 촉구하고 나사고, \미래통합당 안양시의원들은 .수원지법에 안양시의장 선임 의결 무요확인소송을 내는 등 안양시의회의 사전 모의, 담합에 의한 사실상 짜고 투표한 기명 투표 선거 파문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기표위치 정해준 안양시의회 의장선거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 부끄럽습니다.” 시민단체와 지역구 현역국회의원의 비난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더물어민주당 평당원이 나서 해당 의원들을 성토하고,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민주당 평당원모임 준비위원 10여명은 20일 안양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장선거를 무효로 하고 재선거를 실시하라고 요구하면서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도 수..

[20200720]의왕시. 오전동에 주차장복합시설 '모락' 건립한다

의왕시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 의왕도시공사와 함께「경기의왕 주차장복합시설“모(모두의) 락(樂)”조성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락’조성사업은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 측에서 기부채납한 부지에 조성하는 공원의 지하공간에 주차장을 건립하고 인근 부지에 아동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의왕시는 복합센터 조성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과 의왕도시공사는 각각 공원 지하의 주차장 조성과 아동커뮤니티 시설조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이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오전동 주변지역의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는 물론이고 향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에 따른 주차공간 확보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측된..

[202007020]의왕시, GTX-C 의왕역 정차 의견 청취 주민공청회 개최

의왕시는 시민들의 많은 요청으로 국토교통부가 추진중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건설사업의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주민공청회를 17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공청회는 김상돈 시장, 이소영 국회의원, 윤미경 시의장 및 시의원, 사회단체 회원, 관내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공주대학교 김동욱 교수의 주재로 국토교통부 담당사무관, 환경·설계부문 전문가 4명, 의왕시 주민대표 5명이 패널로 참석해 GTX-C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다. 이날 공청회는 참석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되어,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으며, 오는 9월 발표예정인 기본계획에..

[20200720]군포시, 문화도시기획단 발족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군포시가 시민들의 동참을 위해 문화도시 시민 기획단을 발족했다. 군포시는 지난 7월 10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문화 이슈와 의제에 관심있는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기획단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룹별 릴레이 형식으로 개최되었으며, 5개 그룹, 30여명의 시민이 참석하였다. 시민기획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52명의 시민으로 구성되었으며, 문화예술, 향토, 축제 등 분야별 소그룹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기획단의 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리더로서의 역할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민기획단 출범은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지정하는 법정 문화도시 사업의 추진방향인 시민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첫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