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3 5

[202007024]안양시, 안양천 소개 접이식 지도 제작 배포

안양의 힐링명소 안양천은 총연장 34.72km에 이른다. 안양천은 학의천, 수암천, 삼성천, 삼막천, 삼봉천, 갈현천 등 6개 지류천이 분포돼 있다. 이 모든 하천은 맑은 수질과 쾌적한 자연경관, 다양한 수생식물이 서식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자극한다. 안양시가 명소 안양천을 총 망라한 소개지도‘도심 속의 힐링공간 안양천’(이하 안양천지도)5천부를 이달 초 발간했다. 안양천지도는 약 35km에 이르는 하천과 그 일대 곳곳을 한 폭의 그림으로 담았다. 충훈교, 박석교, 임곡교, 학운교, 습지, 무궁화동산, 생태이야기관, 수변무대 등 크고 작은 수많은 교량과 주요명소 등을 친근감 있는 그림으로 소개하고 있다. 화장실 위치와 음수대 및 체육시설 등의 편의시설 안내는 물론, 한강까지 길을 안내해 최근 늘어나는 ..

[20200723]이학영의원, 산본동 조선백자요지 발굴 문화재청장에 협조 요청

군포시 이학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 산자중기위원장)은 오늘(23일) 정재숙 문화재청장을 만나 군포 조선백자 도요지 발굴 사업에 대한 문화재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군포의 조선백자 요지는 산본동에 위치, 총 2,348㎡의 면적으로 구성된 국가사적 342호이며 주요 시설로는 가마터와 작업장, 안내판 등이 있다. 군포시는 지난 2018년 9월 전시 및 체험관 건립 추진 계획수립 이후 지난해 2월까지 문화재청과 가마터 복원을 위한 협의를 진행, 문화재청의 권고에 따라 종합정비계획 수립용역에 착수하여 지난 6월 최종보고회 및 전문가 토론을 마쳤다. 이어서 정밀발굴조사 이후 유구 위치 및 가치 재확인, 활용사업 단계 도입 등 을 세웠고, 2021년 문화재청 국고보조발굴 사업에 총 2억 2,500만원의 예..

[20200723]극단 미스터리, 3.1운동 100주년기획-안양의 애국지사 7인을 이야기한다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극단미스터리(MR.Lee Company/, 대표 이목련)는 이번 3.1운동 101주년 기념 역사문화체험프로그램 ‘그날이 오면’(이하 ‘그날이 오면’)을 기획으로 극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민족의 정신을 알리는 활동에 나섰다. ‘그날이 오면’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3.1운동 101주년 기념 문화콘텐츠 활용 민간공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극단미스터리에서 주관하는 역사문화체험프로그램이며 안양시의 숨겨진 애국지사 7인의 업적을 조사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연극에 담아내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의 과정 속에는 독립운동 당시의 시대적 상황, 분위기, 애국지사들의 독립을 위한 노력을 상상해 그림으로 그려보는 역사적 드로잉 시간과 즉흥 상황극을 통한 시대적 배경 탐구, 역사박물관 방문, 독립운동가 ..

[20200723]한대희 군포시장, 이학영 의원과 금정역 현대화를 위한 숨가쁜 행보

한대희 군포시장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C노선이 정차하게 될 금정역 노후역사 현대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군포시에 따르면 한대희 시장은 7월 21일 국회에서 이종윤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본부장과 이학영 지역구 국회의원을 만나, 금정역사 현대화를 GTX-C노선 기본계획과 연계해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는 지난 7월 14일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 이어 철도시설 관리 실무기관인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본부장과의 후속 면담으로, 금정역 현대화의 필요성을 거듭 요청한 것이다. 한 시장은 “금정역사는 32년이 경과해 노후화로 인한 승강장내 안전문제가 제기되고 역사가 남북으로 나뉘어져 동선이 단절될 뿐만 아니라, GTX-C노선이 개통될 경우 극심한 혼잡이 예상된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금정역사 현..

[20200723]매월 문화가 있는 날, 군포에서 댄스의 세계 펼쳐진다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29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주간마다 특별 공연 를 진행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는 다양한 춤이 융합된 공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2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7회의 공연이 진행되는데, 플라멩코, 탱고 등 해외의 춤과 한국 전통 무용을 비롯, 현대기술과 춤이 어우러진 융합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29일 저녁 7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열리는 첫 공연은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공연에서는 스페인 집시들의 한을 표현한 플라멩코를 한국 최초의 플라멩코 깐타오라(여성 플라멩코 가수)와 전문 댄서, 기타리스트, 퍼커셔니스트가 함께 선보인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