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6 6

[20181006]군포시 인사발령(4.5.6급 승진 전보)

인사발령 ◆승진(4급) 복지문화국장 현승식 건설교통국장 홍재섭 군포1동장 안선수 ◆전보(4급) 기획재정국장 배재철 수도녹지사업소장 최우현 ◆승진(5급) 청소년교육과장 직무대리 엄경화 보건행정과장 직무대리 송원용 교통과장 직무대리 오숙 산본1동장 직무대리 서운교 대야동장 직무대리 이길우 의회사무과(전문위원) 박상규 세원관리과장 직무대리 이기철 도시재생과장 직무대리 민병재 금정동장 직무대리 김치주 ◆전보(5급) 홍보기획과장 문영철 문화체육과장 강민원 차량등록과장 조영환 하수과장 최재훈 재난안전과장 윤성섭 의회사무과(전문위원) 홍유진 위생과장 김인선 생태공원녹지과장 최창섭 건축과장 장태진 민원봉사과장 이영섭 ◆승진(6급) 청소년교육과 전성란 일자리정책과 최희경 지역경제과 원경아 의회사무과 최은경 세정과 김현아..

[20181006]군포시, 책사업본부 폐지 등 민선7기 첫 조직개편

군포시는 책읽는사업본부를 폐지하고, 기획재정국․정책감사실․도시재생과를 신설하는 등 현행 ‘4국 1사업소 2실 29과 1지소 11동’에서 ‘5국 1사업소 1실 31과 1지소 11동’으로 확대하는 민선7기 첫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를 10월 8일자로 단행했다. 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행정수요 변화율 산정에 따른 기구수 증설승인을 반영하고, 민선7기 공약사항 및 주요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이번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시는 먼저 시민들의 삶에 중요한 먹고 사는 문제에 보다 집중하고자 국(局) 단위의 ‘책읽는사업본부’를 폐지하는 대신 ‘기획재정국’(4개 과)을 신설했으며, 기존의 책 관련 업무는 신설된 ‘문화체육과’의 ‘독서진흥팀’과 ‘그림책박물관공원팀’에서 담당하게 된다. 또 도시 활성화 및 재생을 위..

[20181006]안양시, 행안부와 경기도 특별교부세 61억원 확보

안양시는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6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별교부세와 특별조정교부금은 시‧군에서 신청한 주민숙원사업 및 지역개발사업 예산에 대해 재정수요와 형평성을 고려해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배분하는 사업비이다. 시가 금번 확보한 사업비 중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7개사업 44억원으로 ▲ 박달복합청사 건립 7억원 ▲ 임곡공원 조성 5억원 ▲ 경수대로(평촌신도시) 저소음 포장 7억원 ▲ CCTV 설치 및 기능개선 12억원 ▲ 평안동 초원어린이공원 정비 6억 8천만원 ▲ 호계지하차도 등 3개소 노후 조명개선 1억 2천만원 ▲ 평안동 보행로 보수보강 5억원이다. 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6개사업 17억원으로 ▲ 안양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3억원 ▲ 귀인동..

[20181006]안양시, 임산부의 날 기념 ‘아이행복’태교콘서트 개최

안양시는 오는 10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아이행복’태교콘서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기간(10개월)과 풍요와 수확의 달(10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5년 제정되었다. 콘서트에 앞서 사전행사로 예비 아빠들이 일일 임신부 체험을 해보고 부부가 같이 신생아 관리와 모유수유에 관해 배워보는 코너를 마련한다. 또 태명 캘리그라피 체험부스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한다. 공연 시작에 앞서 임신기간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초청해 관객들과 질의 응답을 진행 후 콘서트의 막을 연다. 메인 공연인 태교콘서트‘해피홀릭’은 관객들에게 가족 간의 소통과 생명 탄생에 대..

[20181006]군포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군포시는 10월부터 위기상황에 처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 창구를 개설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의 내방상담 및 전화를 통한 발굴 신고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어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신고 창구 개설을 통해 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복지사각지대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게 됐다. 신고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군포시복지사각지대발굴’을 검색해 친구 추가한 후, 대상자의 사전 개인정보 동의여부와 인적사항, 위기상황 등을 제보하면 된다. 시는 제보된 대상자에게 초기상담 및 욕구조사를 통해 필요할 경우 긴급복지․무한돌봄사업․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자원을 지원하고, 공적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자원 연계 및 통..

[20181006]안양시, 민선7기 비전선포식.. 9일 중앙공원

안양시는 오는 9일 오후 6시 30분 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민선7기 시정 슬로건과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인 비전선포식은 청년들로 구성된 안양국악예술단의 축하공연, 시민의 소망메시지를 담은 영상상영, 민선7기 시정 슬로건과 5대 비전발표에 이어 시민대표 8명이 참여하는 비전선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민공모로 채택된 민선7기 시정 슬로건‘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과 ▲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5대 비전은 최대호 시장이 직접 발표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시민이 안양의 주인이고 시장인만큼 스마트한 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