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1 4

[20181011]의왕시, 제5회 평생학습축제 13일 열려요

의왕시는 ‘평생학습, 시민을 행복하게 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시청 대주차장에서‘제5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는 118개의 동아리와 42개 관내 평생학습기관이 참가하여 다양한 동아리공연과 작품전시 및 무료체험, 프리마켓 등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민요, 하모니카 연주, 합창, 기타연주, 라인댄스, 화관무 등 학습동아리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하는 발표무대는 관람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기관의 특성을 살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눈길을 끈다. 3D맵핑, 드론 VR체험, LED무드등과 멜로디센서 카드 만들기, 철도박물관 퀴즈게임, 전통놀이 등..

[20181011]의왕사랑 상품권 발행합니다... 가맹점 모집

의왕시는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 발행하는 의왕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의왕사랑 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내 소비촉진을 통한 상권 활력회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의 상품권을 발행할 예정이다. 가맹점 모집대상은 관내 소상공인으로 슈퍼마켓, 음식점, 제과점, 카페, 이·미용실, 병원·약국, 세탁소, 학원, 스포츠시설, 의류점, 문구점, 운수업 등 생활밀착형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법인사업자, 대형마트 등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는 제외된다. 가맹점으로 등록하면 영업주는 상품권을 받고 물건을 팔지만 별도의 수수료 없이 관내 농협 1..

[20181011]군포문예회관, 오전에 만나는 클래식 공연 진행

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브런치클래식 의 올해 네 번째 공연‘빈 고전주의 음악가들’을 진행한다. 군포문화예술회관의 브랜드 공연인‘브런치클래식’은 평일 오전시간 대 주부 등의 시민들이 여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는 공연으로 올해에는 현대음악부터 바로크음악까지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시리즈로 운영 중이다. 브런치클래식은 지휘자 장윤성이 이끄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예술의전당 아카데미 강사이자 연합뉴스 객원기자로 활동 중인 음악평론가 최은규가 해설을 맡아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브런치클래식의 네 번째 공연 ‘빈 고전주의 음악가들’에서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 빈 고전주의 음악의 대표적 작곡가들의 명곡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 군포..

[2181011]군포시, "아이 수당 차별없이 지원하겠다" 조례 추진

“군포시에서는 모든 아이가 차별받지 않고, 동일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군포시는 9월부터 시행된 중앙정부의 ‘아동수당’과 관련 제도적 제한 때문에 차별을 받는 지역의 아동들이 보편적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보완하는 ‘아이수당 지원 조례’ 제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시에 의하면 ‘아이수당’ 지원 대상은 군포에 거주하는 6세 미만의 아동 중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나 ‘아동수당법 시행령’에 따른 소득액이 선정기준액을 초과해 아동수당을 받지 못하거나 감액 지급이 결정된 아동들이다. 오는 19일까지의 입법예고 기간 동안 별다른 의견이 접수되지 않으면 내부심의 절차 등을 걸쳐 연내 시의회에 심사를 요청하고, 가능한 한 빨리 제도를 시행한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진용옥 여성가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