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9 3

[20181029]안양 석수3동 주민들 이웃돕기 '동네 축제' 열었다

안양 석수3동 주민들이 안양시 기부의 날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돕기 후원금 마련을 위한 동네 축제를 열었다. 석수3동 민간어린이집들이 공동으로 주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합동으로 지난 27일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와 청란어린이공원에서 마련한 '어려운 이웃돕기 연합 바자회'에는 지역 주민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유아 및 학부모,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친밀감을 도모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소통의 장으로 뜻을 모았다. 이날 주요 행사를 보면 아나바다 나눔장터 운영, 아동 작품 전시 및 만들기 체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및 건강상담 창구 운영, 기부물품 신청 접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그야말로 작지만 알차고 신바람나는 동네 축제의 장이 됐다. 석수3동 민간어린이집 대표 ..

[20181029]의왕시, 도시숲 늘려 미세먼지 줄여라 "특명"

의왕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숲 조성공사를 지난 6월부터 추진해 ▲수도권 전철1호선 월암교~조류생태과학관 철도부지 ▲오봉로 부곡교~의왕ICD사거리 주변 ▲고천사거리 교통섬 등 총 3곳에 새롭게 도시숲을 조성했다. 시는 미세먼지가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중요한 환경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수도권 전철, 국도 1호선 및 의왕ICD 화물컨테이너기지 등 미세먼지 배출량이 높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숲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도시숲 조성공사에는 총 5억1,200만원이 투입됐으며, 수도권 전철1호선 주변에는 나라꽃 무궁화 425주를 품종별로 심어 무궁화동산을 조성했다. 의왕ICD 주변에는 왕벚나무 45주와 스트로브잣나무 386주, 철쭉류 25,900주를 심고 띠녹지를 조성..

[20181029]군포시, 한세대를 ‘치매극복선도대학’으로 지정

군포시는 한세대학교를 ‘치매극복선도대학’으로 지정해 군포지역 내 치매환자와 가족을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협력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고 지난 29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을 계기로 시가 치매예방 및 극복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할 경우 체계적 이론학습 및 실습수행을 한 한세대 간호복지학부 학생들이 동참하는 방식이다. 또 한세대 간호복지학부 학생들은 치매극복 활동을 위한 봉사동아리를 운영하며, 지역사회에서 뿐만 아니라 소속 교내에서 교직원과 동료 학생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혀 치매환자와 가족을 더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군포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월 말 치매극복선도대학 양성 계획을 수립하고, 한세대 간호복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