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4 10

[20181005]의왕시, 공무원 부정청탁·비리 신고용 시장 핫라인 전화 개설

의왕시는 공무원의 부패행위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장-시민 핫라인 전화를 개설해 운영한다. 시장핫라인 전화는 민선7기 시정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공정’과‘투명’을 실현하고 부정부패를 근절하는 청렴의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장핫라인은 이달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공직자의 부정청탁이나 비리를 경험한 경우 345-2112번으로 전화하면 시장과 직접 통화할 수 있다. 단, 부재중일 경우에는 시청 감사담당관으로 전화가 연결된다. 일반민원 전화일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부패를 뿌리뽑고 내부행정 신뢰도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홍형표 감사담당관은“시장 핫라인 개통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20181005]안양예술공원 가로수 털실옷 만들기 '구슬땀'

안양시 만안구가 지난해 안양예술공원 명소화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가로수 털실옷 입히기’ 사업이 올해도 추진돼 안양 만안구청 강당에서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지난 3일에는 안양여중 학생자원봉사자들이 출동해 성인 봉사자들의 지도를 받아 털실옷 작품 이름표 제작을 하며 가로수에 털실 옷을 입힐 준비를 하는 등 한뜸한뜸 털실옷을 뜨는 손길들로 분주하다. 만안구는 오는 10월27일 오전 ''안양예술공원 털실옷 입히기 조성기념식"을 통해 털실 옷 가로수길을 개장하여 내년 초 동절기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이 작품같은 털실옷을 입은 가로수 밑에서 사진도 찍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가로수 털실 옷 입히기 사업은 동절기를 대비해 가로수에 털실 옷을 입혀 추위로부터 수목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추진돼 석수3동 V..

[20181005]안양시, 국방부에 군사시설 지하화 이전 사업 공식 제안

안양시는 지난 4일 서안양 친환경 융합 스마트밸리(박달 스마트밸리)조성을 위한 군사시설 지하화 이전사업을 국방부에 공식 제안했다고 밝혔다. 현 정부의 대선공약 및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된 박달 스마트밸리 조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일자리 창출 등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거점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4차 산업․바이오·업무·문화 및 주거가 어우러지는 융·복합 스마트밸리 개발사업이다. 시는 박달 스마트밸리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박달동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군사시설의 지하화 이전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판단해 국방부에 박달 스마트밸리 조성을 위한 군사시설 지하화 이전사업을 제안했다. 이 사업은 KTX 광명역, 서해안 및 광명~수원고속도로, 월곶 ~ 판교 전철 등 광역 교통망의 ..

[20181005]안양시 & 수도군단, 친선 축구경기... 이기고 지고 '무승부'

안양시와 수도군단이 지난 3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친선 축구경기를 개최했다. 이번 경기에는 시청 간부 및 축구동호회와 수도군단 선수단 70여명이 출전한 가운데 50대 이상 ‘올드보이팀’과 50대 미만 ‘영보이팀’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렀다. 안양시장과 수도군단장도 선수로 출전한 50대 이상 ‘올드보이팀’ 경기에서는 최대호 안양시장의 2골에 힘입어 3대0으로 안양시청팀이 이긴 반면 50대 미만인 '영보이팀' 경기에서는 수도군단팀이 4대0의 승리를 거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관과 군이 친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한 뜻 깊은 하루였다며, 인천과 경기지역의 방위를 담당하는 수도군단사령부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81005]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해양수산부 전국 평가에서 우수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이 해양수산부가 전국 수산물도매시장을 대샹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우수 도매시장으로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4일 전국 수산물도매시장, 도매시장 법인․공판장 등 총 5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도매시장 평가 결과, 서울 가락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최우수 수산물 도매시장으로, 부산 국제수산물도매시장과 안양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우수 도매시장으로 각각 선정했다. 도매시장법인 및 공판장은 농수산물도매시장의 개설자로부터 지정(승인)을 받고 농수산물을 위탁받아 상장하여 도매하거나 이를 매수하여 도매하는 법인으로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도매시장의 경쟁력 제고 및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해「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이하 ‘농안법’) 제77조에 따라 매년 도매시장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안..

[20181004]군포시, 2019 철쭉축제 참여형축제로... 시민기획단모집

(재)군포문화재단은 내년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4일부터 ‘군포시민축제기획단’ 1기를 모집한다. 군포철쭉축제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함과 동시에 경기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등 경기도내에서도 주목받는 대표 봄꽃 축제다. 축제를 주관하는 군포문화재단은 내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주도형 문화관광축제로 재정립하기 위해 시민축제기획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들이 군포철쭉축제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시민축제기획단에 참여함으로써 자발적인 축제 참여 동기를 갖게 하고, 시민과 재단이 함께 꾸미는 프로세스를 정립해 시민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시민축제기획단 참여자는 먼저 축제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축제기획단 프로젝트에 대해 이해하고, 축제의 기본 이해 및 퍼실..

[20181004]안양시, 공동주택 대상으로 RFID 종량제 실시

안양시가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제 기기 설치를 확대해 음식물류 쓰레기를 줄이기에 착수했다. RFID 종량제 기기는 무선주파수인식방식으로 배출자 인식카드(선불제 교통카드)를 통해 배출된 양에 따라 비용을 부과하는 기기로 음식물류 쓰레기 감량 효과가 큰 것이 장점이다. 시는 관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 RFID 종량제 음식물류 쓰레기 배출 감량효과를 설명하고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1:1 방문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RFID 종량제 기기 설치를 유도하고 있으며, 10월 중순까지 시 청소행정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올해 안에 설치 가능하다. 김광택 청소행정과장은“RFID 종량제 기기 설치로 음식물류 쓰레기 감량 효과가 상당한 것으로 분석됐다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

[20181004]군포시, 교통과.금정동주민센터 ‘친절부서’로 선정

군포시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월례조회에서 금정동주민센터와 교통과를 친절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선 친절부서로 선정돼 현판수여식을 가졌다. 시는 민원 응대 개선을 통해 보다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선7기 ‘친절공무원 선정계획’을 수립했으며, 본청 부서와 사업소․동으로 나눠 체크리스트에 의한 현장 및 전화응대 점검을 통해 친절부서를 선정했다. 친절부서 1호로 선정된 금정동주민센터는 점검 결과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이, 2호로 선정된 교통과는 평소 많은 민원 문의에도 불구하고 공손하고 경청하는 자세로 민원내용을 친절히 설명한 점이 각각 높이 평가받았다. 친절부서로 선정된 부서 관계자들은 “민원인이 겪는 어려움을 나의 어려움이라고 생각하고 문제해결을 위..

[20181004]안양시, 제2회 보육박람회 개최

안양시는 지난 달 29일 중앙공원에서 제2회 안양보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안양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성혜) 주관으로 열린 보육박람회는‘소통하고 화합하며 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만들기 마당, 에어바운스 놀이마당, 부모체험마당 등 5개 마당에 50여개의 부스를 운영했으며, 3천 5백여명의 시민이 행사장을 찾았다. 특히 어린이집 교직원이 직접 부스 활동에 참여해 아이와 학부모, 보육교직원이 서로 친밀감과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 태권도 시범, 인형극, 마술 공연 등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됐다며,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교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명품 보육도..

[20181004]안양시 예절교육관 야외정원 결혼식장으로 제공

안양시 예절교육관 야외정원이 건전한 결혼문화를 조성하고 고비용 혼례문화 개선을 위한 작은 결혼식장으로 시민들에게 대관된다. 신청 자격은 예비부부 또는 양가 부모 중 한명 이상이 안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면 되고 매주 토요일 1회 3시간에 한해 100명 이내의 하객을 모시고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다. 예비부부가 스스로 결혼식을 설계하고 진행해 개성있고 특별한 결혼식으로 꾸밀 수 있으며, 시는 예절교육관 야외 정원 무료 대관 외에도 음향장비와 웨딩소품 등을 지원한다. 문소운 가족여성과장은“예절교육관은 작지만 의미있는 결혼식을 원하는 부부에게 더 없이 좋은 장소가 될 것이며, 남들과 다른 특별한 결혼식을 원하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15일 김재광(34)씨와 임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