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6 5

[공지]안양탐사대 이번주(20181027) 탐사 쉽니다

안양기억찾기탐사대 이번주(6월 27일) 여정_쉽니다 10월 27일(토) 오후 3시 출발할 예정이던 이번주 탐사는 길라잡이의 출장 관계로 부득이 한주 쉽니다. 다음주 탐사 일정은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양탐사대는 도시와 마을과 동네의 골목길에서 사라지고 변화되는 흔적들을 찾아 지난 2003년 2월부터 매주 토요일 마을과 동네 골목길을 걷는 마실을 해 왔습니다. 사진, 영상, 스케치, 이야기 등으로 도시를 기억하고 기록하고 이를 통해 또다른 프로젝트, 기획 등을 해보려는 도시.마을.골목연구, 건축, 사진, 걷기 등에 관심있는 시민은 탐사여정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탐사에 참여코자 하시는 분은 SNS 페이스북 안양기억찾기탐사대 ( www.facebook.com/groups/132023160294699/..

[20181026]안양시 정찬 팀장,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장관상 수상

안양시가(정찬팀장)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에서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펼친 결과 5,200여건의 과제가 접수되었으며, 전문가 및 국민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상, 20건의 장려상을 선정하고 지난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안양시는 국민안전 강화 분야에‘재난관리기금 용도 확대로 민간취약 시설 응급복구 ’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현행법상 재난관리기금은 지방자치단체가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시설물 등 재난 및 안전관리를 위한 공공분야에 한정하여 사용토록 규정되어 있지만, 개인 소유의 재난위험시설물에 긴급한 재난예방조치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기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금의 용도 확대를 건의했..

[20181026]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에 과천시도 동참한다

재단법인 안양 ․ 군포 ․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의왕시장 김상돈, 안양시장 최대호, 군포시장 한대희)에 내년 부터 과천시가 참여해 동일 생활권인 안양 ․ 군포 ․ 의왕 ․ 과천시가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으로 영양가 높은 맛있는 한 끼 밥상이 되도록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재단법인 안양 ․ 군포 ․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는 이사장(3개시 시장)을 비롯 3개시 위촉 이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정기이사회를 열고 2019년 주요사업계획과 내년도 세입․세출예산(안), 공동급식지원센터에 과천시가 참여의사를 밝힘에 따라 과천시의 참여 안건에 대해 심의를 거쳐 의결했다. 특히 안양 ․ 군포 ․ 의왕 3개시는 『공동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 및 정관 개정 절차를 거쳐 내년도 상반기 중으로..

[20181026]안양에서 제78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개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제 78차 회의가 지난 24일 7개시 회원도시(안양, 광명, 안산, 과천, 시흥, 군포, 의왕) 시장(회장 김종천 과천시장)들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안양박물관 교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민주노총 경기중부지부 사무장비 지원방안, 고교 무상교육 조기 실시,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사업 관련 국도비 확보 건의,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 개선 등의 현안사항들에 대해 논의됐다. 특히 회의를 주관한 안양시는 자체 개발한 위반건축물 행정업무지원시스템, 당직행정 지식공유시스템, E–그린우편전송시스템 구축, 불법주정차 관련 빅데이터 분석 활용 등 4건에 대한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회원도시와 공유했다. 또한 회의에 이어 해외도시자매교류전이 전시되고 있는 안양박물관 및 김중업박물관 곳곳을 둘러보는..

[20181026]안양시, 조남일 제6대 민원옴부즈만 위촉

안양시는 지난 26일 제6대 민원옴부즈만에 조남일씨를 위촉 했다고 밝혔다. 민원옴부즈만은 시민의 고충해소와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을 위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역할을 담당하며, 임기는 2년이다. 조남일 민원옴부즈만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민원옴부즈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안양시 어린이집 초대회장·경기도 및 전국어린이집 감사를 비롯해 안양·과천 학교환경정화위원, 안양시 보육정책위원,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림동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민원옴부즈만은 시민의 대변자로 시민과 행정기관의 다리 역할은 물론 법규나 제도권에서 해결이 불가능한 민원에 대한 최선의 해결방안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남일 민원옴부즈만은“시민들의 고충을 해소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