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8 6

[영상]천년경기 목소리공모전 은상 '에피스드 안양'(2018.10.19)

배재대 미디어콘텐츠학과 학생들이 안양시를 주제로 제작한 '에피소드 안양'이 경기문화재단에서 ‘경기(京畿)’라는 지명 탄생1000년을 기념해 경기도의 과거 현재 미래를 표현하는 콘텐츠 제작에 주안점을 두고 주최한 ‘2018 천년경기 목소리공모전’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에피소드 안양'은 배재대 미디어콘텐츠학과 김찬규 신창진 주현호(이상 4학년) 김지홍(3학년) 김도균 김시운운선영 박한나(이상 2학년) 학생은 안양시를 주제로 제작한 옴니버스 형식의 영상으로 안양예술공원 만안교 등을 배경으로 예술의 도시, 역사의 도시, 건강의 도시로 안양을 표현해 냈다. 배재대 미디어콘텐츠학과 학생들은 젊은 감각을 뽐내 경기도 안양의 장점을 브랜디드 콘텐츠화해 시리즈를 구현했다. 작품 제작에 힘쓴 학생들은 폭염이 한창이던 여..

[20181018]안양시시설관리공단, 국가생산성대회 산자부장관 표창 수상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이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 리더십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생산성대회는 경영혁신 및 생산성향상활동을 통한 국제경쟁력 강화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은 체계적인 경영시스템과 VOC 통합 체계 구축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영일 이사장은“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경영혁신 노력이 이번 국가생산성 수상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영 혁신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81018]2019 군포철쭉축제 준비 '시민기획단' 활동 개시

(재)군포문화재단은 내년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 주도형 문화관광축제로 만들기 위한 ‘군포시민축제기획단’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들이 축제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재단과 함께 축제를 꾸미는 프로세스를 정립해 시민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시민축제기획단 1기는 각계각층의 군포시민 37명으로 모집되었으며, 지난 17일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축제아카데미 1차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참여자들이 이번 시민축제기획단 프로젝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의 목표와 참여자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이와 함께 성공회대 사회적경제대학원의 유창복 겸임교수의 문화마을 만들기를 위한 행정기관과의 협치를 주제로 한 교육이..

[20181018]군포시청소년수련관·당동청소년문화의집, 자원봉사 우수터전 선정

(재)군포문화재단은 18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이 경기도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제21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터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해 진행되는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 개인, 동아리, 지도자, 터전 등 4개 부문에 대해 시상하는데 두 기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터전에 선정됐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평가 대상기간 동안 460개의 청소년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831명이 4,704시간 동안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터전에 선정,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하게 된 당동청소년문화의집도 그동안 지역 내에서 다양한 아동, 청소년, 노인 대상 나눔봉사활동을 진행하며 ..

[20181018]안양시, 내년도 친환경학교급식 예산 267억원 지원한다

안양시는 관내 사립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140개교에 친환경 학교급식 예산으로 267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시의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영양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학교급식 예산 편성을 위한 안양시 친환경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학교급식비, 친환경 우수 가공식품 차액지원 등 3개 안건을 심의했다. 심의 결과 2019년 학교 급식비 지원사업으로 225억원을 편성했으며, GMO없는 중․고등학교의 친환경 가공식품 지원을 위한 차액지원 사업으로 9억원을 편성했다. 금년도 지원품목인 고추장, 된장 등의 6개 품목에 밀가루, 면류 등을 더해 16개 품목으로 확대했다. 또한 친환경 우수 농산물 등 학교 급식지원 사업으로 33억원을 편성해 각급 학교의 친..

[20181018]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축제 & 관양 신바람축제 열려요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동편마을에서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관양신바람 축제와 카페거리 축제가 열린다. 동편마을 카페거리 축제는 tvN에서 방영된 인기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알려지 이후 동안구가 예산을 지원해 첫 축제를 시작해 올해에는 19일 카페거리 곳곳에서 여러 종류의 커피 시음 행사, 동편마을 변천사 사진 전시, 소공연가 더불어 관양 1·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솜씨자랑이 펼쳐지고 오후 6시 수변공원에서 열리는 신바람축제에는 설운도, 유미 등 인기가수들의 화려한 개막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일 근린공원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축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마술종이, 봉숭아 물들이기, 가족 전통놀이(한궁, 투호), 공방 체험행사와 40여개의 프리마켓 부스도 운영한다. 수변공원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