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2 8

[20181023]의왕도시공사, 신임(제3대) 최욱 사장 취임

의왕도시공사 제3대 사장으로 최욱 전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이 취임했다. 신임 최욱 사장은 지난 18일 의왕시장실에서 김상돈 시장으로 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은데 이어 19일 의왕 부곡스포츠센터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앞으로 3년동안 의왕도시공사를 책임지고 이끌고 갈 최욱 사장은 서울대 토목학과와 미시간대학원을 졸업하고 1986년 대우건설에 입사 후 30년 동안 토목사업본부 상무, 해외토건사업본부 본부장,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최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의왕도시공사가 지금까지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혁신과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며“민선7기의 시정철학과 방침에 맞춰 앞으로 의왕도시공사를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지방공기업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20181023]의왕시,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 개최

의왕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을 갖고 민선7기의 미래 비전과 목표를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은 방송댄스와 팬플룻 연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발표, 비전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 자리에서‘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민선7기 슬로건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분야 55개 공약사업을 발표했다. 분야별 사업을 살펴보면, 행정분야에서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 신고 핫라인 설치, 투명하..

[20181022]안양시, 관내 8개 기업 우수기업으로 선정

안양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관내 8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골프거리측정기 제조기업인 ㈜유컴테크놀러지, 산업용 유무선 통신 통합기업인 ㈜에이씨앤티시스템, 철도분야 토목 엔지니어링 기업인 ㈜서현기술단, 반도체공장 자동화 솔루션 공급기업인 ㈜링크제니시스, 낙뢰차단장치 생산기업인 ㈜프라임솔루션, ITS 교통시스템 공급기업인 유에프엠시스템즈(주), 조명기구 생산기업인 ㈜네오스라이트, VR·AR 전문기업인 (주)네비웍스 이다. 시는 이들 기업에 3년동안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와 지방세 세무 조사 유예, 각종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부여,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안양시 우수기업 선정 사업은 성장 가능성과 지..

[20181022]안양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24일 삼막애견공원

안양시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삼막애견공원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매너있는 반려견, 젠틀한 보호자 되기’라는 주제(강사:서정주 수의사)로 반려인 에티켓 교육과 ‘우리아이 20년 키우기’라는 주제(강사:조우재 수의사)로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통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에 대한 강의로 구성된다.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200명에게는 샘플사료와 간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동물보호법에 따른 동물등록 의무화를 홍보하고 유기동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현장에서 동물등록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을 통해 시민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20181022]안양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안) 71건 684억원 편성

안양시는 주민참여예산협의회를 개최하고 71개 사업 684억원규모의 2019년 주민참여예산안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안양역 광장 정비, 만안초등학교 지하보도 환경 개선, 충훈2교 방음벽 교체, 비산사거리 교통섬 정비, 학의천변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행정복지센터 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어린이공원 환경 정비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시민 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사업 중심으로 편성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 예산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19년 시 예산안 중 5억원 이상 소요되는 21개 사업에 대한 검토를 시범적으로 진행했으며, 추후 시 예산 전반에 거쳐 주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기반을 제도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지난 6월까지 31개 동 지역회의 제안대회, 인터넷 접수, 청소년 참..

[20181022]안양시, 시 홈페이지 모니터단 26명 위촉

안양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 홈페이지 모니터단 26명을 위촉하고 최대호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모니터단은 한글 홈페이지 분야 19명, 외국어 홈페이지 분야 7명 등 총 26명으로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시 홈페이지를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홈페이지 개편사업 시 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홈페이지 모니터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됨에 따라 내년부터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일반pc 등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반응형웹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시 홈페이지가 시민들이 유익한 시정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대한 평소의 ..

[20181022]군포시, 27일 시청에서 자전거 대행진 열려요

자전거 무료 수리 서비스를 받고, 기분 좋게 자전거를 타며 도심 속 예쁜 단풍 등 가을풍경을 감상할 기회가 있다. 군포시가 오는 27일 개최할 ‘2018 자전거 대행진’에 참여하면, 2가지 혜택을 모두 누리는 게 가능하다. 박종훈 건설과장은 “친환경 건강 교통수단 이용 장려와 에너지 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자전거 대행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참여 희망자는 개인 자전거와 안전용구를 지참해 행사 당일 군포시청을 찾으면 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참가자 접수로 시작되며, 진행 설명 및 스트레칭 등의 순서 후 시청을 출발해 한숲사거리, 문화예술회관 사거리, 산본시장 사거리 등을 거쳐 다시 시청으로 돌아오는 대행진이 진행된다. 군포의 도심을 순환하는 대행진의 경로는 약 5㎞..

[20181022]안양시, 일본 도코로자와시와 자매결연 20주년 행사 개최

안양시는 일본 도코로자와시가 자매결연 20주년을 맞아 도코로자와시장 등 국제 우호위원회와 시민대표단 32명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도코로자와 시 방문단은 지난 17일 입국해 양 시간 자매결연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18일에는 안양시청사에 기념식수를 했다. 이어 안양중앙시장 등을 둘러 봤다. 방문단은 판문점, 강화도 등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20일 일본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그 동안 양 시가 쌓아온 우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가 더울 발전할 수 있도록 교류를 활성화하고 굳건한 우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와 도코로자와시는 1998년 4월 17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124회, 1,449명의 상호 방문 교류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