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31 4

[20181101]안양 부흥동 행정복지센터에 '작은도서관' 생겼어요

안양시 부흥동 행정복지센터에 작은도서관이 마련돼 지난 30일 오후 '글빛 작은 도서관’ 현판식을 가졌다. 부흥동에 마련된 '글빛 작은 도서관’은 따복공동체 공간조성 사업 주민제안공모를 통해 선정돼 청소년공부방운영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올봄 공부방과 북카페가 어우러진 환경으로 재조성한데 이어 지난 7월부터 아파트 주민들과 인근 학교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학습 및 문화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개관 기념 현판식에는 동안구청장, 도・시의원, 부흥동 사회단체장 등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통기타반의 축하공연고 함께 부흥동 공부방 운영위원회와 부흥중학교의 상호교류 협약식도 진행됐다. '글빛 작은 도서관'은 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 누구나 이용가..

[20181101]군포에서 공연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정책 심포지엄

(재)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6일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018 경기공연예술 창작쇼케이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경기문화재단과 군포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연구소,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한 공연예술의 창작 및 제작 현황을 짚어보고, 이를 통한 공연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공연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정책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공연예술 창작 및 제작현황을 분석하고, 정책적 전망을 살펴봄으로써 공연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도출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심포지엄에서는 경희대 문화예술경영연구소 심규선 연구위원이 ‘창·제작 현황 분석에 따른 공연예술시장 활성화 및 정책적 전망’이..

[20181101]안양시 제5회 기부의날 축제에 테너 '폴포츠' 온다

안양시는 오는 3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기부의 날 기념 ‘스마트행복도시안양 기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안양시 기부의 날’은 삼덕공원을 탄생하게 한 故 전재준 회장이 자신의 공장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인 11월 3일로 정해졌다. 이날 기념식은 올키즈오케스트라와 태권도한마당팀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기부문화 확산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에게 꽃다발을 증정한다. 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품 전달식 후 폴포츠와 안드레 황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기념식 외에 복지기관 소개, 플리마켓, 장애인 인식개선 등 다양한 활동부스와 안양시 기부의 날의 유래와 기부 활동 등을 알리는 기부전시관도 마련한다. 또한 1,000원 이상 자율 기부 참여로 룰..

[20181101]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어울마당' 장관상 받는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및 17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청소년어울림마당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기관 장관상’을 수상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운영기관 부문에서 운영사례를 통한 활동성과와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의 노력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이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11월 10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남부학습센터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을 받는다.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안양1번가에서 운영하며 이 공간이 청소년과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거리로 활성화하기 위한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되면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문화거리 활성화에 더욱 활기를 불어 넣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안양1번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