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0 4

[20181010]의왕시 민선7기 공약사업 확정 '스타트'

의왕시는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기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을 10일 최종 확정, 본격적인 출발에 나섰다. 시는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민선 7기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분야별 공약사업을 보면, 행정분야에서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신고 핫라인 설치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개발·경제분야에서는 부곡도깨비시장 주차시설 확충, 지역화폐 발행,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포일테크노파크 조성, 일자리센터를 통한 더 좋은 일자리 창출 등 11개 사업을 제시했다. 복지분야에서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20181010]안양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 '너울가지 한마당'

안양시는 오는 12일 동안평생교육센터에서‘제3회 동아리 너울가지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 41개 팀이 참여하는 이날 행사는 체험·전시마당과 공연마당 두 개의 부문으로 펼쳐져, 참가자와 관객 모두 예술적 체험을 통해 서로 즐기고 소통하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이 기대된다. 체험·전시마당은 동안평생교육센터 광장에서 귀 건강관리법, 수채화작품 전시회, 푸드아트, 동화구연소품 및 풍선아트, 제과제빵, 팔찌 및 한지공예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체험과 전시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3층 강당에서 열리는 공연마당은 사물놀이, 난타, 색소폰 연주, 기타 ․ 하모니카 연주와 더불어 연극, 시극, 민속춤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진다. 스트리트댄스 팀인 ‘크루 와이투제이포’를 초청해 퍼포먼스도 선보인..

[20181010]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비전 선포

“앞으로 안양은 ‘시민, 스마트, 행복’이 세 가지가 핵심 가치가 됩니다” 안양시는 지난 9일 중앙공원에서 시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 스마트, 행복’을 강조한 민선7기 시정 방향과 비전을 밝히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최대호시장이 민선7기 새 슬로건인‘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과 4년간 시정을 이끌어갈 5대 비전을 직접 발표했다. 최 시장은 시민공모로 채택된 새 슬로건에 대해“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하며,“시민과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행복하고 스마트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5대 비전으로 ▲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을 ..

[20181010]군포 ‘소통․공감․나눔․상생’ 2018 사회복지축제

오는 12일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 중심 광장 일대에 소통․공감․나눔․상생을 지향하는 마을이 건설돼 사람들을 맞이한다. ‘2018 군포시 사회복지축제’를 위해 조성되는 4개 마을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회복지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 증진과 동참 확대를 위한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행사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올해로 19년이 된 사회복지의 날(매년 9월 7일)을 기념해 열릴 이번 행사는 군포시청이 주최하고,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다. 이를 위해 군포지역의 사회복지 기관․단체의 종사자들과 다수의 자원봉사자들은 ‘소통, 공감, 나눔, 상생: 4색 복지마을’을 주제로 한 부수와 군포지역 내 6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제조․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복지마켓도 운영할 계획이다. 정해봉 복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