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7 2

[20181017]안양시청소년재단 20일 수리산 문화축제 열려요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0일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수리산문화축제를 수련관 앞마당과 로비에서 개최한다. 2018년 수리산문화축제는 ‘동화’를 주제로 청소년들의 넘치는 끼와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공연부터 다양한 체험 부스, 먹을거리 부스,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구역에는 동화 포토존, 페인스페인팅, 음악제작체험, 3D펜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카페음료, 어묵, 소떡소떡 등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돼 있다. 또 이벤트 구역에서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들이 미션을 갖고 참가자를 기다린다. 수리산문화축제‘동화나라 만수이야기’는 청소년운영위원회‘늘품’, 축제기획꿈의학교‘이루다’, 재능기획단‘We:D', 동아리연합회‘만수르’, 대학생서포터즈‘같이가치’등 5개 청소년자치활동단이 청소..

[20181017]안양공고에서 18-19일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 열린다

경기도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2018 경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중학생·학부모·교사 등을 대상으로 미래기술체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육활동 소개, 맞춤식 진로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박람회 주제는‘특성화고와 베프하자!’이며,‘베프’는 V.E.F.(Vocational Education Fair:직업교육박람회)와 베스트 프렌즈(Best Friends: 좋은 친구)의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80여 개교와 국책 기관 등 20여 개 직업교육 관계 기관 등이 참여하며, ▲미래직업관, ▲홍보관, ▲정책관, ▲공연관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미래직업관은 지능화..